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<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.>
발급순서
① 정부24 메인 화면에 나와있는 [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]을 클릭합니다.
②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은 인터넷을 통해 즉시 발급가능하며, 인터넷 발급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.
(청구 발급 800원, 무인발급기 400원)
[발급]을 클릭합니다.
③ [회원 신청하기]를 클릭하고,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. 비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눌러도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나와서 가입 후, 인증서를 등록했습니다.
④ 로그인 하면 기본사항은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[과세물건지 주소], [과세년도], [사용목적]을 입력합니다.
[사용목적]은 금융기관 제출용. 공공기관 제출용, 종합소득세 신고용, 기타 재산 내역 소명 자료용 등으로 적으면 됩니다.
저의 경우는 법인 결산 서류중 하나로 준비했습니다.
⑤ [수령방법]을 선택합니다.
수령방법을 확인하고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.
⑥ 과세내역 목록조회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
⑦ 신청 후, 바로 처리완료가 떴습니다. [문서출력]을 클릭합니다.
⑧ [인쇄]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
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,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. 사용목적에 따라 온라인 발급이 아닌 오프라인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. 사용목적에 맞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손쉽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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